국제적인 공동학술연구의 중요성

학술연구에서의 국제협력

학술연구는 여러 학자들의 협력 끝에 더욱 쉬어집니다. 왜냐하면 협력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서로 다른 시각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죠. 다양한 배경 출신의 연구자들이 모이게 되면 새로운 사고방식과 더 나은 해결대책을 내올 수 있어서 연구의 더 빠른 진행이 가능하게 될것니다. 현대 각 분야의 과학지식이 점차 전문적이고 복잡 해지고 있습니다. 연구 협력은 연구의 진보를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연구자들의 경력과 연구컴뮤니트에게 있어서도 매우 가치 있는 도구입니다. 또한 학술 협력은 교수진이 새로운 교수 도구를 배우고 학생들에게 지식의 폭을 넓히고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는 데도 유익합니다. 사이언스(Science )와 네이처(Nature) 같은 저널이 발표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저자의 수와 연구의 영향 인자수 사이에는 양의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한 약물의 개발 연구에만 합성 화학자, X선 결정 학자 세포생물학자 및 행동 약리 학자들이 모여서 함께 수행하여야만 하는 것입니다. 특히 학술연구를 방금 시작한 젊은 연구자들은 더더욱 자신의 안락한 영역에서 벗어나 협력에 나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후의 진로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제적 협력이 왜 필요하죠?

영국 학술원(The Royal Society), 베를린 – 브란덴부르크 과학 아카데미(the Berlin-Brandenburgische Akademie der Wissenschaften ) 및 레오폴도나(Leopoldin)에서 과학이 세계로 개방되어 있으며 우수한 과학을 지원하고 증진하고 영국과 독일 간의 지속적인 과학 협력을 보장하겠다는 약속을 강조한 공동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국제적인 협력은 같은 분야에서의 최고 수준의 능력자들과 같이 작업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국제적인 학술협력은 문화적 경계를 넘어서 연구자들한테 도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국제적 협력은 학생들과 대학에 있어서도 많은 좋은 점이 있습니다. 여러 분야의 연구자들을 모아 기회를 만들고 실제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육성하는 것이 우리의 목적이라면 과학과 인문학의 모든 학문 분야뿐만 아니라 국경을 넘어서서 작동하는 공통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연구자들의 진로에 도움

이상적인 학술협력은 동일한 기관의 동료들이 참여하여 진행 상황에 대한 매주 또는 매일의 소통으로 쉽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장거리 국제 적인 협력작업에서는 정기적인 전화통화와 미래 계획의 변화를 명확히 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후속 메모 교환이 진행되여야 합니다. 이런 교 화과 협력을 통해 연구자들 자신들의 연구 진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네스코의 자료에 의하면 세계에서 성공적으로 발표한 연구 논문의 거의 86 % 는 여러 분야와 연구자들의 협력의 결과물이었습니다. 협력을 통해 다양한 정보의 획득과 지역의 과학연구 능력을 향상할 수 있으며 연구자금 지원의 접근성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별로도 연구 솔루션을 찾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연구 커뮤니티에 가져다주는 좋은 점 

협력은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학구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수 있어 현대 과학의 발전을 추진합니다. 또한 반대로 현대 과학의 발달로 인해 공동협력과 작업이 날로 더 쉬워지고 있습니다. 협력은 또한 지위를 높이는데 유리할 수 있습니다.

코멘트는 닫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