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학위자와 박사 후 연구원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취업사이트 4개!

226VIEWS
  Mar 16, 2018   Enago Academy   : 0

  : 업계동향, 전문가견해

길은 열리게 되어 있다!

박사나 박사 후 과정을 시작하고 마치는 것은 많은 사람에게 있어서 막대한 투자가 뒤따르는 선택입니다. 이 긴 과정 동안 여러분의 시간과 돈과 꿈은 좋아하는 무언가를 하는 데 투자됩니다. 따라서 연구 후 반드시 원하는 직업을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박사과정 학생들은 종종 과정 이후의 올바른 진로 선택에 대해 걱정하고 많이 혼란스러워합니다. 박사학위를 따기 도전에 벌써부터 취업을 많이 걱정하는 박사과정 학생들이 많습니다. 더군다나 박사 후 연구원들에게도 부담스러운 진로문제를 사실 그렇게 어렵지 않게 생각해도 좋습니다. 일단 이후의 진로에 대해서 곰곰이 생각해보시고 목표를 잘 정의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박사 학위 취득 후 여러분의 첫 번째 직업은 네트워크를 충분히 확장하고 스킬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줍니다. 단지 만약 직속 전문 분야 이외의 영역에서 고용되었을 경우 특히 많은 어려움과 도전을 부딪힐 수 있습니다.

 

꼭 알아두어야 할 취업사이트

완벽한 직장 찾기는 쉽다고 하면 쉽고 어렵다 하면 무지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취업을 열심히 준비하면서 일자리 그 자체로 느낄 수 있어서 항상 다양한 옵션이 있다는 것을 잘 아시죠? 이력서를 지망하시는 회사에다 모두 바 보낼 수도 있고 일하기를 원하는 회사에서 일자리가 공고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이력서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박사 학위자와 박사 후 연구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4개의 취업 검색 포털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이터를 제대로 이용하면 이 험난한 취직의 길을 많이 단순화할 수 있답니다

 

네이처 조브(Naturejobs) – 최고의 과학과 기술분야의 채용정보 플러스 직업에 관한 조언과 뉴스

Naturejobs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과학자들과 연구원들의 커리어 진로를 위한 글로벌 플랫폼입니다. Nature 저널을 통해 국제 과학분야의 일자리를 여기서 제대로 광고합니다. 또한 광범위한 무료로 커리어에 관한 기사, 팁, 과학자들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를 위한 이력서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합니다. 여러분들은 이 플랫폼에서 본인의 이력서를 업로드하고 프로필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가 되시면 일자리 오프닝 알림을 설정할 수 도 있습니다

 

사이언스 커리어(Science Careers) – 과학과 기술 분야 채용 정보

사이언스 커리어는 네이처 조브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구직자에게 직업에 관한 유용한 조언과 도구도 제공합니다. 유능한 과학자와 산업, 학계 및 정부의 직업을 조화시키는 세계적인 리더가 되기 위해 전념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에게 최고의 직업 자원을 제공하고 고용주를 위한 효과적인 채용 설루션을 함께 제공합니다. 또한 여기에서는 모든 분야와 배경 및 경험 수준의 과학자들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된 최상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수천 개의 목록이 있는데 매일마다 업데이트되고 있는 직업 게시판, 매월 추가된 신선한 관점의 직업에 관한 조언을 담은 광범위한 기사 아카이브, 대학원 프로그램 정보 및 안내, 회의 및 이벤트 정보, 그리고 누구나 전문가들의 커뮤니티에 가입할 수 있는 커리어 포럼이 포함됩니다. 과학 분야에서의 개인마다의 경력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이기도 하죠.

 

포스트닥조브(PostdocJobs)

포스터닥조브는 역사가 제일 오래된 온라인 박사 후 연구원 용 플랫폼으로서 1999 년에 postdoc 네트워크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나중에는 AmeriCareers.com Network의 일부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PostdocJobs.com은 수천 명의 대학 교수, 정부 기관, 연구 기관 및 회사에서 박사학위자 및 박사 후 연구원들을 성공적으로 모집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지금도 전 세계적으로 박사 후 연구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주요 플랫폼입니다.

 

유로 사이언스 조브(Euro ScienceJobs)

유럽 쪽에서 박사과정을 마쳤거나 이쪽에서 일하고 싶으시다면 유로 사이언스 조브도 아주 좋은 사이트입니다. 말 그대로 EuroScienceJobs는 유럽 쪽에서 과학 연구를 하는 국제 과학 전문가 및 국제기구를 위한 최고의 인재 채용 매체입니다. EuroScienceJobs에 직업 광고를 제출하는 것은 쉽고 일반적으로 기본 목록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쉽고 빠르며 집중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사용자는 한두 번의 클릭으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취업 전용 뉴스 레터에는 모든 최신 채용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매주 27,000 명의 가입자에게 발송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카테코리, 전문 분야, 직종 및 국가별로 검색 결과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방법은? 

이밖에도 많은 대학교에서는 학교의 웹 사이트에서 직접 박사생과 박사 후 연구원 후보자를 채용합니다. (예를 들면 스탠퍼드 대학; 하버드 대학;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 의 해당 페이지에서 채용정보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 진로목표가 뚜렷하고 희망하는 대학이 있으시다면 해당 학교의 홈페이지의 정보를 참고하는 것도 나쁘진 않겠죠? 본인의 모교로부터 시작하여 구인 건을 검색해보고 또 다른 관심이 있는 대학교 페이지로 검색을 확장해보는 것도 괜찮은듯합니다.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Be the first to writ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