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럼에 질문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표절, 즉, 다른 사람의 연구 결과를 자신의 것처럼 전달하는 행동은 연구 분야에서 새로운 현상이 아닙니다. 표절 사례를 더 쉽게 발견 할 수 있는 기술이 출현하여 더 크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학계에는 여러 유형의 표절이 존재합니다. 표절은 어떤 경우에도 허용되지 않지만 표절의 정도는 심각한 사기 행위인 완전한 표절에서부터 실수로 일어난 표절까지 다양합니다. 그리고 모든 유형의 표절이 똑같은 것은 아닙니다. 어떤 행위가 표절인지 분석할 때 고의인지 고의가 아닌지를 분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일반적인 표절의 몇 가지 유형입니다.
완전한 표절: 완전한 표절은 연구자가 다른 사람의 원고나 연구를 가져 와서 자신의 이름으로 제출하는 가장 심각한 형태의 표절입니다. 이는 지적인 절도 및 도용 행위에 해당합니다.
출처 기반 표절: 출처의 유형이 달라 표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구자가 부정확하거나 존재하지 않는 출처를 언급하는 경우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인용이 됩니다. 표절은 연구자가 데이터 또는 정보의 2차 출처를 사용하면서 1차 정보 출처만 인용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데이터 조작 및 위조 또한 표절의 한 형태입니다.
자기 표절 또는 자동 표절: 자동 표절 또는 자기 표절은 저자가 이전에 출판된 작품의 상당 부분을 귀속없이 재사용 할 때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유형의 표절은 대학생보다는 출판 경력이 있는 연구자에게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의역 표절: 가장 흔한 유형의 표절입니다. 다른 사람의 글을 인용할 때 문장을 약간 변경하여 자신의 것처럼 사용하는 행위입니다. 단어가 달라도 본래의 아이디어는 그대로이기 때문에 표절입니다.
표절은 학계의 심각한 문제입니다. 원고 표절 확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을 경우 이나고의 표절 확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가능한 원고의 초안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