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ME를 활용하여 인상적인 그래픽 및 연구 발표 자료를 만들어 보세요

학부생부터 석사, 박사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구자의 주된 업무 중 하나는 자신의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것입니다. 연구자는 종종 논문 발표나 학회 발표 등을 통해 중요한 정보를 발표할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프레젠테이션은 시각적인 발표 자료와 발표자의 연설을 함께 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대다수의 발표자가 동일한 형태로 발표하기 때문에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는 데에는 창의성이 필요하며, 짧은 분량이라도 얼마나 핵심적으로 발표 내용을 담아내는지가 관건입니다. 어떻게 청중들의 시선을 끌어 잡는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야 할 지 고민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생동감 넘치고 색다른 프레젠테이션 제작을 도와드릴 프레젠테이션 제작 도구인 ‘비즈메’(Visme)를 소개합니다.

무료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툴 ‘비즈메’는 발표 내용과 분위기에 어울리는 시각적인 디자인 자료를 사용하여 프레젠테이션을 꾸며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즈메’에서는 500개 이상의 다채로운 템플릿과 인포그래픽은 물론 수백만 개의 무료 이미지와 수천 개 이상의 아이콘, 100개 이상의 글꼴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편집기능을 통해 차트, 지도, 유튜브 동영상이나 오디오, 음성 녹음 파일 등의 여러 컨텐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비즈메’의 라이브러리 기능을 활용하면 온라인에 게시된 프레젠테이션을 누가 몇 번 조회했는지 일별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그룹 내에서 협업할 때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기능은 온라인으로 무료 계정 가입만 하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즈메’가 제공하는 디자인을 활용하여 강조할 부분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면 청중들이 프레젠테이션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비즈메’ 사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샘플 프레젠테이션들입니다.)

‘비즈메’ 는 웹 클라우드 기반의 프레젠테이션 도구이기 때문에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언제든지 어느 곳에서든지 완성한 프레젠테이션을 확인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작업 중이거나 이미 완성한 프레젠테이션을 URL로 온라인에 공유할 수 있고, 소셜 미디어 사이트로 공유할 수도 있으며,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PC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제작한 프레젠테이션의 콘텐츠는 공개, 비공개 또는 비밀번호로 보호 등으로 구분하여 정보 보호 권한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완벽하게 보호해드립니다.

‘비즈메’ 인터페이스는 아이콘으로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프레젠테이션 제작에 익숙치 않은 사용자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기능 하나하나를 알아보고 싶거나 기능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비즈메’ 블로그 (Visme Learning Center)에서 추가적인 정보를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즈메’ 블로그에는 기능별 튜토리얼이나 디자인 제작 팁을 포함하여 효과적으로 발표 하는 방법, 비주얼 커뮤니케이터 및 시각적 스토리텔러가 되는 방법 등의 정보와 전문가의 조언 등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비즈메’에서는 무료 계정으로도 기본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지만, 유료 계정으로 전환하면 더욱 다채로운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계정으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일부 템플릿과 일부 차트 및 위젯을 사용하실 수 있으며, 최대 3개까지의 프로젝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완성한 프레젠테이션은 공개 JPG나 PNG 파일로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 총 100MB의 저장용량이 허용됩니다. 유료 계정 업그레이드 비용은 각각 Standard 버전 월 $12달러, Complete버전은 월 $20달러로 Standard 멤버의 경우, 최대 15개의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으며 250MB의 저장용량, 모든 템플릿과 이미지, 차트, 위젯 사용 권한, ‘비즈메’ 로고 삭제 등의 권한이 부여됩니다. 완성된 파일은 PDF형태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컬러 팔레트 기능이 추가됩니다. Complete 계정으로는 무제한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으며, 총 10GB의 상향된 저장공간, HTML5 파일 다운로드 허용, 슬라이드 라이브러리, 공개 권한 관리, 폴더 관리, 브랜드 키트 및 음성 녹음 등의 서비스가 Standard 계정 서비스에서 추가적으로 제공됩니다. Complete 계정의 자료 공개 권한 관리 기능은 기존 공개된 프레젠테이션 양식이 타인에 의해 재사용될 수 있는 위험에서 완벽하게 컨텐츠를 보호해 드립니다. 아직 그래프에서 “표준 오차 구간” (standard error bar)을 표시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비즈메’에는 다양한 기능을 어디에서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막강한 강점이 있습니다.

‘비즈메’는 현재 전세계 130만 명 이상의 마케팅 종사자, 커뮤니케이터, 기업 직원들 및 교육자들이 적극 사용하고 있는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도구입니다. “크게 말하고, 크게 보여주세요” (Speak Loudly, Speak Visually”)라는 ‘비즈메’의 슬로건은 ‘비즈메’ 서비스가 추구하는 목표를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연구자분들도 ‘비즈메’를 활용하셔서 청중들에게 ‘더욱 크게 말하고, 시각적으로도 더욱 보여주는’ 연구 결과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X

회원가입 후 더보기

무료로 보실 수 있는 기사 횟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구독하시면 논문작성
및 저널 출판에 관한 다양한 자료를 횟수제한 없이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 500개 이상의 출판뉴스
  • 50개 이상 웹세미나
  • 10개 이상 전문가 진행 팟캐스트
  • 10개 이상 이북
  • 10개 이상 체크리스트
  • 50개 이상 인포그래픽
여러분의 의견을 나눠주세요

다음 중 연구 무결성을 개선하기 위해 가장 선호하는 것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