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고, 한국과학실용화연구소에서 한국인 신진 연구자들을 위한 논문 저자 워크샵 시리즈 성공리 개최

대한민국, 서울: 저희 이나고는 2017년 12월 16일에 한국과학실용화연구소 및 한국원자력의학원 구성원을 대상으로 학술 논문 작성 및 저널 투고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논문 저자 워크샵을 개최했습니다. 워크샵의 연사는 대학연구윤리협의회 회원이자 CASE 출판윤리위원회 의장인 서울시립대학교 황은성 교수가 맡았습니다.

 

본 워크샵에는 연구논문을 영어로 작성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박사과정의 학생들이 참가했습니다. 워크샵 주제는 저널에 논문을 제출하기 전에 논문을 구조화하는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황은성 교수는 유수 국제저널에 논문을 제출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하는 영어 사용법 및 영문법을 정확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도 곁들였습니다.

 

강의가 끝난 뒤에는 참가자들과 논문 준비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논문 출판을 위한 적절한 저널을 선택할 수 있는 유용한 팁들을 제공했습니다.

 

이나고 한국지사 관계자는 “이나고 아카데미는 한국의 연구자 및 학자들이 논문을 성공적으로 출판하는데 도움이 되는 지식을 공유합니다. 우리 워크샵은 신진 연구자들에 초점을 두었으며, 앞으로도 이런 워크샵을 더 많이 개최할 계획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코멘트는 닫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