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액세스 정책 및 연구자금 지원 기관의 의무

오픈 액세스 모델은 연구 결과를 온라인으로 보고, 공유하고, 재사용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통적인 학술 출판의 판도를 변화 시켰습니다. 골드 APC, 골드 no-APC, 그린 오픈 액세스와 같은 오픈 액세스의 다양한 변종이 생겨남에 따라 정부 기관, 연구 기관, 연구자금 지원 기관 및 대학교는 오픈 액세스 정책을 장려 할 뿐만 아니라 스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국립 보거원, The Wellcome Trust 및 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과 같은 여러 유명 기관이 출판물에 대한 오픈 액세스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ROARMAP (Open Access Repository Mandates and Policies)의 레지스트리 및 SHERPA / Juliet과 같은 검색 가능한 데이터베이스는 연구자, 도서관 등에 대한 오픈 액세스 정책 및 연구 자금 지원 기관의 의무 사항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오픈 액세스 정책과 의무 사항의 수가 계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이것의 준수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는 연구에서 지원 자금의 공정한 사용을 보장 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이익을 위한 연구 결과의 보급을 확대합니다.

아래 인포그래픽에서는 서로 다른 정책 입안자와 여러 지역들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오픈 액세스의 흥미로운 통계 자료를 제시합니다.

Leave a Reply

avatar
  Subscribe  
Notif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