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용 생성기(citation generators), 유용한가요?
과학 연구는 때때로 이전 연구 결과에 기초합니다. 연구 논문을 마무리할 때, 인용 생성기는 선호하는 스타일 가이드에 따라 참고문헌과 서지 정보를 작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인용 재생기로는 “Easybib, Bibme, Cite This For Me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원래의 원고 논문과는 달리, 총설(Review) 논문은 수 백건의 인용이 포함될 수 있으므로, 인용 생성기가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다란 참고문헌을 스타일에 가이드에 따라서 형식을 맞추는 일은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텍스트 내 인용 부호는 구두점 뒤의 괄호로, 구두전 앞에는 윗첨자가 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참고문헌의 형식은 저널이 선호하는 스타일에 따라 APA 스타일에서 AMA 스타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인용 재생기가 필요할 때는,
특정 스타일 가이드에 맞게 인용 형식을 자동적으로 지정하는데 좋은 여러 가지 온라인 인용 생성기가 있습니다. 이 도구들은 다음과 같은 부분에 도움이 됩니다.
- 제대로 포멧하기
- 서지 정보(bibliography) 만들기
- 참고문헌 리스트 만들기
- 인용문 만들기
이들 인용 재생기는 스타일 가이드와 소스-웹 사이트, 저널, 데이터베이스, 블로그들과 같이 관련된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그래서 이들은 시간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용 재생기는 다음과 같다.
- BibMe: 전자동 인용 생성기로 스타일을 지정하고 기사를 검색하여 프로젝트의 서지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APA, MLA, Chicago와 Turabian 스타일이 있습니다.
- Citation Machine: BibMe와 같지만, 지정 기간 동안만 여러분의 서지 정보를 저장합니다.
- KnightCite: A system that requires manual entry of data, as opposed to curating from online articles. Formats only in MLA, APA, and Chicago 온라인 기사들로부터 큐레이팅하는 것과는 달리, 데이터를 수동으로 입력해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포맷도 MLA, APA, Chicago 스타일만 지정합니다.
- Cite This For Me: 여러분이 사용한 소스를 기반으로 인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용자 위주의 시스템입니다.
이들 도구를 이용할 때의 팁들
- 이들 도구를 사용할 때는 업데이트된 스타일 가이드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인용할 때는 인용문 작성에 필요한 정보가 완전한지 확인하세요.
- 인용 생성기에 제약이 있으므로, 단어의 대문자 사용을 추적하세요.
- 여러분의 목록을 확인하기 위해서 여러 개의 인용 재생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논문 원고를 투고하기 전에 저널 가이드라인에 따랐는지 재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논문을 쓰기 시작하기 전에, 인용 생성기 사용을 고려하십시오. 이들 온라인 인용 재생기는 기나긴 참고 문헌 정보도 쉽게 다룰 수 있고, 변경 가능한 참조 목록으로 바꾸는데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