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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Reach

이나고의 캐나다 연구 파트너, 연구논문을 세계적으로 홍보

 

연구물을 홍보함으로써 과학 단체는 보다 넓은 독자층을 확보하고 더 많은 인용결과를 얻게 됩니다.

프로젝트 요약

  • 고객 : 캐나다의 유명한 생물 연구원
  • 목적 : 세계적으로 연구논문 홍보
  • 서비스 : 논문 초록의 트위터 홍보

배경

Alexios Fotios Mentis는 생물의학 연구분야의 숙련된 의사이자 공중 보건전문가입니다.
역학, 병리학, 분자 생물학 등에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물학 문헌의 오류를 바로 잡기 위해서 생물의학 용어 표준화에 대한 연구 논문을 작성했습니다. 그의 연구는 Wiley의 온라인 저널에 출판되었고 연구물을 더 홍보하기를 원했습니다.
좋은 홍보 전략은 Alexios의 연구를 세계적으로 읽히는데 도움을 주었고 그의 청중들은 과학계에서 의학 용어를 하나로 통일하는 일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이나고 솔루션

  •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과 토론토 대학의 연구원들이 행한 조사는 과학자가 트위터에서 1000명의 팔로워 이상을 가지게 되면 연구결과가 기하급수적으로 퍼지게 되고 과학 정보도 더 많이 확산될 거라고 합니다.
  • 연구 저자들은 소셜 미디어 홍보에 많은 노력을 들이고 과학 단체의 온라인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연구물을 알릴 것을 권유합니다. 이러한 연장선으로 이나고는 Alexios 님에게 연구 독자의 증가를 위한 트위터 계정을 통해 연구를 홍보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 하지만, 적절하게 홍보할 수 없다면 중요한 트윗 라인에서 제외될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이나고의 논문초록 트윗

논문 초록 트윗을 위해, 이나고의 사내 에디터와 마케터는 간단하고 짧은 논문 요약본으로 독자의 관심과 클릭수 코멘트, 리트윗을 적극적으로 유도했습니다.

서비스 일환으로 논문당 2개의 트윗을 고객과 공유했습니다. 소셜마케팅 팀은 적어도 두개의 관련도 있는 해시태그를 각 트윗에 명시했습니다.


처리

  • 우선, Alexios씨는 이나고의 안전한 보안 시스템이 구축된 플랫폼에 논문을 제출했습니다.
  • 이나고에서 논문을 제출받은 팀의 활동으로, 사내 학술 전문가의 철저한 컨텐츠 리뷰 및 논문에서 중요한 체크 포인트를 점검 하였습니다.
  • 이나고 직원은 연구 요약본과 함께 사내 콘텐츠 전문가와 중요 사항을 공유했습니다. 컨텐츠 전문가가 최근 경향에 맞는 트윗을 관련 해쉬태그와 함께 작성했습니다.
  • 트윗이 준비되었을때, 원어민 컨텐츠 전문가가 리뷰하고 Alexios에게 공유했습니다.
  • Alexios씨는 컨텐츠에 만족했고 그의 계정에 업로드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나고는 제안받은 그대로 진행하였고 자사가 관리하는 트위터에도 공유했습니다.

Alexios님의 추천사

트윗이 발송된 후, 매우 감사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연구 작업에 대해 깊은 관심을 쏟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함께 작업하기를 기대합니다.



다른 사례 연구